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성공회 3월 대도록 (포항교회 유테레사 신부)
  • 대도문 2011년 3월

      "보라 내가 너를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기로 삼으리니 네가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것이며 작은 산들을 겨같이 만들 것이라 "<이사야 41:15>

      "그러니 올바른 마음가짐 없이 그 빵을 먹거나 주님의 잔을 마시는 사람은 주님의 몸과 피를 모독하는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각 사람은 자신을 살피고 나서 그 빵을 먹고 그 잔을 마셔야 합니다. 주님의 몸이 의미하는 바를 깨닫지 못하고 먹고 마시는 사람은 그렇게 먹고 마심으로써 자기 자신을 단죄하는 것입니다." <고전11:27-29>


    +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말씀하신 주님, 성체성사를 세우시고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까지 이 예를 행하라고 하신대로 성찬례에 참예하게 하시어 감사합니다. 올바른 영성체가 되도록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자신을 살피고 예수님의 몸과 피를 우리에게 주시어 먹고 마시는 의미를 잘 깨닫도록 은혜를 주시어 신자 한 사람 한 사람이 거룩한 지체로써 공동체를 세우는 성체성사로 회복되게 하여 주소서.


    + 하느님께서 한국교회에 주신 영성은 중보기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주신 뜨거운 기도의 영성을 대한성공회에도 허락하시어 하느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많은 중보기도자들이 일어나도록 도우시어 마지막 때에 이 나라에 맡겨주신 기도의 사명에 참여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미국교회 연감 발표- 미국교회협의회(NCCUSA)가 최근 발표한 ‘2011 미국 캐나다 교회 연감’에 따르면 성공회(200만6343명 2.48% 감소 14번째 교단)를 비롯한 전통교단은 성장이 둔화되고 하락세로 나타났습니다. 성장하는 교단은 오순절과 은사주의 교단이며 또한 이단인 모르몬교와 여호와의 증인은 상승하고 있다는 통계수치가 나왔습니다. -국민일보 11. 2.21-


    + 영원하고 불변한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리이심을 찬양합니다. 지금도 살아계셔서 교회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심에 감사합니다. 미국성공회가 동성애에 대한 성경의 올바른 깨달음을 갖도록 도우시고 거룩한 교회로 회복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   이슬람 채권법-스쿠크법
      이슬람은 우리나라를 2020년까지 아시아 포교의 교두보로 이슬람화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외자유치 차원에서 오일머니를 들여오기 위해 각종 세금을 면제하며 이슬람 채권인 스쿠크법을 국내에 도입하려고 2월 국회에 상정 하는 등 움직임이 분주합니다.
       교계 전문가들은 수쿠크법이 통과될 경우, 국내법보다는 이슬람의 샤리아를 우선해 적용하는 샤리아위원회를 국내에 설치해야 하며, 이는 국내에 샤리아 도입의 관문을 열어줘 이슬람 포교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정부가 인가해주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등의 이유로 반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입장은 이슬람 율법은 돈을 빌려주는 대가로 이자를 받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건물이나 설비 등 실물 자산에 투자해서 나온 수익을 이자 대신 배당하는데 매매나 임대 등 각종 거래에 이런저런 세금을 떼면 이자소득세를 면제해 주는 일반 외화 표시 채권보다 금리가 크게 높아져 불리할 수밖에 없고, 따라서 채권 발행 조건을 똑같이 맞추려면 각종 세금을 면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보유세가 낮으므로 투자에 따른 적정수익보다는 가격상승에 따른 소득이 시간이 지날 수록 커지기 때문에 이를 환수할 필요성이 더 크고, 이슬람 자본에 우리나라 땅을 팔아먹는 꼴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새만금 인공섬에 투자유치해준 대가로 이슬람사원을 짓는다고 합니다.

    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주님만을 바라봅니다. 전능하신 하느님 아버지, 먼저는 우리나라 정부를 비롯해 우리사회가 이슬람에 대하여 무지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모든 가치와 판단이 경제와 물질에 맞춰져 있음을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오일머니를 외자로 유치하기 위하여 이슬람채권을 국내에 허용하려는 정부의 시도가 무산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이슬람이 한국을 2020년까지 이슬람화하려는 전략을 공공연하게 언급하고 있는 이 때에 스쿠크법과 함께 이 땅에 들어오게되는 이슬람 샤리아법의 지배아래 놓이지 않도록 그 모든 술수를 막아주시옵소서. 특별히 이 법안을 제안한 기획재정부의 모든 계획이 완전히 소멸되도록 역사하여 주시며 이 땅의 기도하는 당신의 백성들이 부르짖어 기도함으로 하늘 보좌를 감동하게 하소서.


    + 초중고교생 자살 - 지난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초·중·고교생이 모두 146명으로 집계돼 2003년부터 8년째 세 자릿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학생 자살사망 현황에 따르면 2010년 학생 자살자는 146명이며 원인별로는 가정불화가 46명(31.5%)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염세·비관 28명(19.2%), 성적비관 18명(12.3%), 이성관계 10명(6.8%), 실직·부도·궁핍 등 가정형편 5명(3.4%) 순이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자살 학생도 38명(26.0%)이나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버지가 내게 가르쳐 이르기를 내 말을 네 마음에 두라 내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살리라 지혜를 얻으며 명철을 얻으라 내 입의 말을 잊지 말며 어기지 말라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 <잠언 4:4-7>


    + 생명의 주관자 되시는 주님! 이 땅의 다음세대들을 죽음으로 이끌려 하는 사망 권세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파합니다. 가정의 불화, 세상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 이성문제 등 불행하다고 여기게 하는, 모든 상황을 자살로 택하게 하는 이들 안에 생명으로 찾아오신 주의 십자가를 높이 듭니다.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를 예수님의 보혈로 덮고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 3월9일부터 시작되는 사순절에 교회마다 새벽제단을 쌓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신앙에 걸림이 되고 우상이 되는 각종 중독, 습관, 관계 등 반복되는 어둠의 묶임에서 예수이름으로 끊고 빛으로 나가 하느님의 자녀된 권세를 회복하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  북한 - 김정일에서 김정은으로 권력이양과정인 북한은 현재 식량부족과 내재된 불만등 어느 때보다 불안한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오래동안 김일성 부자의 우상화에 시달린 북한주민들은 폐쇄적이고 억압적이며 인간이하의 생활을 겪으며 공통적으로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무슨 일을 겪게 될지 모르는 채 항상 불안과 공포에 떨며 지내는 것입니다.


    + 자비하신 하느님 아버지, 동양의 예루살렘이라고 불려졌던 평양땅을 기억하시고 순교자의 피가 뿌려진 북한 땅을 기억하시어 오랜 복역에서 해방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고한 피가 주님께 부르짖는 그 소리를 들으시어 북한 땅을 회복케 하여 주시옵소서. 지하교회 당신의 백성들의 간구를 들으시고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또한 북한이 국제사회를 위협하는 핵정책을 버리고 세계의 평화를 위하여 함께 일하는 나라가 되게 하시며, 남과 북이 전쟁이라는 최악의 국면으로 가지 않도록 막아주시고, 남과 북이 하루 빨리 대화의 물꼬를 터서 서로를 이해하고 상생의 길로 함께 갈 수 있도록 역사하여주소서.  


    + 북한에서 중국으로 탈북하는 탈북자들 가운데 여성들의 대부분은 인신매매에 팔려가서 위장결혼을 하거나 불안한 거취를 하지만 이마저도 공안에 발각되면 다시 북송되거나 발각될 염려 가운데 하루 하루를 삽니다. 여기서 태어난 아이는 무국적자 신분이 되는 등 이런 문제가 인도주의차원에서 해결되도록 그 길을 열어주시옵소서.


    + 하느님 부산교구 성직자들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한 분, 한 분, 기억하여주시어 성령 안에서 새롭게 하여주시고 기름부어 주시옵소서. 기도하는 사람들을 붙여주시어 기도의 도움과 지원을 받게 하여주시옵소서.


    + 구제역이 확산되어 축산농들의 피해와 고통이 커지고 있고, 소와 돼지를 살처분 하거나 생매장하는 일이 계속 벌어지면서 관계되는 사람들의 고통이 지속되고 있으며, 매장한 동물들의 피가 흘러나와 환경재앙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주님, 긍휼을 베풀어주셔서 구제역 확산과 환경 재앙을 막아주시고, 이번 구제역을 통해 주님께서 우리들에게 경고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 우리들의 잘못을 고치고 돌이킬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댓글 1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442 김장환 엘리야 2845 2011-04-28
441 김장환 엘리야 2103 2011-04-04
440 김장환 엘리야 1991 2011-04-04
439 김장환 엘리야 2621 2011-03-31
438 김장환 엘리야 1838 2011-03-30
437 김장환 엘리야 1909 2011-03-25
436 김장환 엘리야 2232 2011-03-21
435 김장환 엘리야 1922 2011-03-19
434 김장환 엘리야 2033 2011-03-16
김장환 엘리야 2130 2011-03-01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