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교회의 가장 본질적인 사명은 예배에 있습니다. 히브리어로 "샤카흐", 헬라어로 "프로스퀴네오"라고 하는 예배는 창조주이고 구원자이신 하느님을 인정하고 그분께 경배와 찬양을 드리는 것으로 피조물이자 죄인인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행위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배를 통해서 하느님을 만나고 하느님께 우리의 사랑을 고백하며 새로운 힘과 소망을 얻습니다. 살아있는 예배, 성령께서 친히 역사하시는 예배를 드리는 것은 교회의 생명입니다. 그래서 신자는 영적으로 참되게(요한 4:23) 하느님께 예배 드려야 합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초대 교회의 예배 전통을 존중하여 말씀과 성만찬이 하나로 조화를 이루는 성찬예배로 매주 주일 예배를 봉헌하고 아울러 다양한 예배 양식을 가지고 매일 아침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신자들은 매 주일 예배를 봉헌할 의무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성당에 나와 예배 드릴 것을 권합니다.

1. 기념일 예배
2. 공적 예배
3. 기타
생일감사, 결혼(혼배)감사, 별세 기념, 성인 첨례 기념일 등
수요예배, 매일 새벽예배, 공동체예배(셀교회 예배)
여행 전후, 특별한 일이 있을 경우 등.

또한 성당에서뿐만 아니라, 각 가정이나 직장에서 예배를 생활화 할 것을 권합니다. 적어도 주 1회 이상은 온 가족이 둘러앉아 가정예배를 드리면 가족의 화합과 영적 성숙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신우회 활동 등으로 예배를 드리며 직장의 복음화를 위해서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이렇듯 예배하는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을 주님께 드리는 삶의 자세입니다. 로마서 12장 1절을 읽어보면 어떤 것이 진정한 예배인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하느님께서 기쁘게 받아 주실 거룩한 산 제물로 바치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이 드릴 진정한 예배입니다".

우리는 우리 성공회 제자교회가 진정 하느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는, 예배가 살아있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세속적인 것은 모두 내려놓고 오직 영적으로 참되게 하느님께 예배드리며 나아가는 거룩한 주님의 백성들의 모임이 우리 공동체이기를 소원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하는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요한 4:23).


1. 주일예배 안내

1부 성찬예배 오전 7시
교회학교 교사(봉사자) 예배 오전 9시
2부 성찬예배 오전 11시
유치부, 주일학교 예배 오전 11시
학생회 예배 오전 11시
청년회 집회 오후 1시


2. 평일예배 및 집회 안내

셀 예배 각 셀 별로 정해진 시간
새벽 예배 오전 5시 30분 (월~금)
수요 예배 수요일 오후 8시
금요기도회 금요일 오후 9시


3. 성경 공부 모임

셀, 제자 훈련 정해진 시간
화요 전도 모임 화요일 오전 10시
일대일 동반자 반 수시로(팀 별로 진행)
일대일 지도자 반 팀 별로 진행
101반 / 201반 / 301반 수시로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