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기장 Out Reach
Orientation
샬롬!
주님의 부르심에 아멘으로 응답하신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8월1일부터 시작되는 선교 여행을 대비하여 우리의 몸과 마음을 주님의 일을
하기에 충분 충만하게 하기위한 훈련과 그 내용, 또한 개인적으로 준비해야할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빠짐없이 훈련받고 준비해서 주님의 계획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1. 선교여행 주제
: “건너 와서, 우리를 도우라”(사도 16:9)
2. 일 시
: 2010년 8월 1일(일) 오후 ~ 8월 5일(목) <4박 5일>
3. 훈련 일정
7월11일(일) 오후 3:00~5:00
: 직임 소개 / 섬 배우기 / 팀 편제 및 팀별 모임(조장 선출)
7월17일(토) 오후 3:00~6:00
: 전도여행 특강 1 (중보기도와 영적전쟁 / 양승훈목사) /
팀별모임(기도, 토의) / 섬배우기
7월18일(일) 오후 3:00~6:00
: 전도여행 특강 2 (중보기도와 영적전쟁 / 양승훈목사) /
팀별모임(기도, 토의) / 섬배우기
7월24일(토) 오후3:00~6:00
: 전도강의 (엘리야신부님) / 실전 훈련 / 팀별모임(기도, 토의)
7월31일(토) 오후3:00~
: 직임대표자 회의 / 최종점검
4. 기장군에 대하여...
기장(機張)이란 명칭은 통일신라 경덕왕 16년(757)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계속 한자음(漢字音)으로 사용되고 있다. 기장이란 명칭을 사용하기 이전에 는 ≪삼국사기≫ 권34, 잡지3 양주 동래군조에 갑화양곡(甲火良谷)에서 기 장으로 개명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으므로 갑화양곡이라 불리어졌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기장은 ≪고려사≫ 권57, 지리2 양주조에 다른 이름으로 차성(車城) 이라고도 기록되어 있으므로 차성이라고도 불리어졌음을 알 수 있다.
기장에 관한 역사적 명칭이 3가지로 사용된 이유첫째, 갑화양곡이란 명칭은 어디에서 유래하였을까?
갑화양곡이란 이름이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를 알려면, 바로 이웃한 동래의 지명 변경에서 유래를 찾을 수 있다.
동래군은 경덕왕 16년 이전에는 거칠산군(居柒山郡)이었고, 거칠산군은 ’거 칠다’의 우리말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거친 뫼’ 즉 황령산을 끼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렇다면 갑화양곡도 우리말을 한자음화 한 이두식 지명으로 보아야 할 것 이다.
갑화양곡을 이두식으로 풀이하면 갑국(甲國) 또는 갑향(甲鄕)이라는 의미가 될 것이다.
갑향의 갑은 음독하여 갓[邊]과 통하는 것으로 보고 갓마을[邊城-변두리마 을]이라 하기도 하고, 갑을 대(大)로 보고 ’큰마을’로 보기도 한다.
그리고 갑의 자전적 의미는 10간의 첫글자로서 수(首)=시(始)=초(初)와 같 고, 차례와 등급의 첫째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어의를 그대로 살린 ’첫째 마 을’ ’첫마을’이라고 볼 수도 있다.
즉, 바다를 생활터전으로 삼고 있는 주민들이, 바다에서 육지로 귀환할 때 처음으로 닿는 정감어린 표현이 지명으로 정착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둘째, 갑화양곡이란 명칭은 어디에서 유래하였을까?
갑화양곡에서 기장이란 명칭으로 변화된 이유에 대해서는 경덕왕 16년의 한화정책(漢化政策)과 관련이 있는데, 즉 통일신라는 이때에 통일신라의 모 든 제도와 지명의 명칭을 한자식으로 변화시켰다.
이에 따라 갑화양곡에서 기장이란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먼저 이러한 기장의 명칭은 ≪書經≫ 고우기장주(苦虞機張註)에 기(機)는 노 아(弩牙)라 하고, 또 노기기장(弩機旣張)이라 하여 갑병으로 국토를 지키기 위하여 이곳 변방인 기장을 수비한데서 명칭이 유래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다음으로 기장이란 명칭을 사용한 이유는 기장지역의 지형적 모습과 관련하 여 현 기장읍의 소재지가 일광산을 배산으로 하여 베틀(機)을 차린(張) 형국 이라는 것에서 기장이라 불렀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의 고유지명을 한자식으로 개명할 때 주로 중국의 고사나 중국 의 지명에서 많이 따온 점을 고려한다면 후자는 후대에 기장을 풍수지리적 인 입장에서 풀이한 것으로 보여지므로 가능성이 희박한 것으로 보인다.
셋째, 갑화양곡이란 명칭은 어디에서 유래하였을까?
별칭으로 차성으로 불리어진 이유는 차(車)는 정수리(首)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차성은 수성이다.
해안과 접하는 군사상의 요충지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기장을 차 성으로 부르게 된 듯하다.
이상에서 살펴볼 때 기장의 명칭은 해안과 접하고 있으면서 변경의 군사상 의 요충지라는 점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기장읍 현황
면적 : 39.18 - 농경지 : 6.51(㎢)
인구 : 51,351명, 20,041세대
행정구역 : 14개 법정리, 39개 행정리, 503개 반
공무원 : 24명
공공시설 : 학교-10, 파출소-1, 우체국-1
영적 흐름
무당을 통한 사단의 묶임에 오랜 세월 동안 침노당했으며, 이단인 천부교 (신앙촌)의 본산이 건재해 있는 곳임.
5. 전도 여행에 임하며...
가. 목적
이 전도여행을 통해 잃어버린 영혼과 그 땅을 주님께로 돌아오도록 하는 것 뿐 아니라, 팀원들을 강력한 그리스도의 군사로 훈련시키는데 있다.
나. 목표
1) 잃어버린 영혼들을 향한 아버지 하느님의 깨어진 마음을 깊이 이해하고 배운다.
하느님의 마음으로 이 세상의 무너진 성벽과 결렬된 틈에 중보자로 서서 이 지역에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지 않도록 하며, 온전한 예배의 삶을 통 해 세상에 속한 모든 정사와 권세가 하나님 주권아래 무릎을 꿇도록 하 는 데에 그 첫 번째 목표를 둔다.
2) 준비기간 및 여행기간의 공동생활을 통해 사람 앞에 열린 삶과 하 나님 앞에 겸손히 깨어진 삶을 배운다.
그리스도의 몸으로써 하나 됨을 이루어 각자의 성품을 변화시키고 각 개인에게 주신 하느님의 부르심과 은사를 확인하고 개발시켜 나아가 는 데에 그 두 번째 목표를 둔다.
3) 주님의 교회와 지역사회를 섬기는 법을 배운다.
선교여행 기간 동안 머물게 되는 교회와 지역사회를 겸손히 섬김으로써 우리의 목표인 전도, 훈련, 봉사의 사역을 ‘행하며 배우는 데’ 그 세 번째 목표를 둔다.
4) 해외 선교에 대한 비전을 일으킨다.
선교여행을 통해서 선교 현장의 제반사항을 파악하고 각 개인에게 선교에 대한 비젼을 일으키며, 나아가 우리 교회가 선교에 관심을 갖고 기도하며, 여러 가지 활동들을 통해서 선교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 마음 가짐
1) .하느님의 하실 일을 기대해야 한다.
하느님이 약속하신 일들을 이루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이번 아 웃리치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를 만나주시고 내 인생이 변할 것을 기대하라.
2). 우리는 베푸는 것이 아닌 존귀한 자를 섬기는 마음으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
새로운 문화에서의 만나는 상황이나 사람들을 대할 때 받아들이는 자세 로 마음을 열고 신뢰를 갖고 대하겠다는 결단을 할 수 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면 이해와 상호존중이라는 지점에 이를 것이 다.
3). 선교의 주체는 성령님이시다.
온전히 하느님의 영광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상황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 볼 수 있게 된다.
4). 선교는 아무리 짧은 기간이라도 영적인 전쟁임을 기억하라.
우리가 당하는 도전과 난관은 하느님이 우리에게 견고함을 세워주 기 위한 것임을 믿고 영적성장의 기회로 삼으라.
5). 잃어버린 한 영혼들에 대한 하느님의 간절한 마음을 기억하라.
6. 직임 결정
직임은 각자의 재능과 은사로 기도하며 결정할 것이며, 결정된 직임에 대하 여는 권위를 인정하고 순종해야할 것이다.
선교여행의 한 팀은 주님 앞에서 일렬종대가 아니고 일렬횡대의 편제 속에 나아갈 것이다.
모두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권위에 순종하듯 주님으로부터 위임 받은 권위 자의 권위에 순종하여야 하며, 위임 받은 권위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를 죽기까지 섬기심 같이 섬기는 종으로 서야 한다.
직임과 임무
1) 팀 리더(김장환신부)
모세와 같이 팀을 대표하고 항시 겸손한 자세로 하나님 앞에서 말 씀을 들어야 한다. 팀 모임을 인도한다.
2) Helper Leader(강인구/박의숙)
여호수아와 같이 팀 리더 옆에 서 있고, 계속 하나님께 기도하며 어 떠한 사항을 결정할 때 팀리더와 같이 결정을 한다.
3) 찬양 예배자(김봉태/전제정)
예배와 찬양을 담당한다.
4) 서기(양승우신부/이연민)
전도여행 모든 일정을 기록으로 정리한다 .(사도행전 다음의 계속 기록자로 임함)
5) 회계(구자극/윤정신)
재정관리 및 금액 기재한다.
6) 작업(김종현/김경무)
환경정리, 사후 정리를 담당한다.
7) 섬김(강형옥/백인숙)
식사, 접대, 간식등을 섬긴다.
8) 중보기도(이병준/김지현)
팀 내의 중보기도 사항을 개발하고 계획한다. 특히 가는지역의 종교 사항을 파악하고 대적기도를 한다. (예배 시간 중 중보기도 인도/여 행 전 릴레이금식기도 등 기도 계획 및 기도일정 관리와, 따로 시간 을 가지고 중보기도 팀원들과함께 중보)
전도여행을 다녀와서는 팀원들과 계속 그 땅을 위해 중보기도한다.
9) 전도(이필근/김영순)
지역의 영적 기상도를 수립. 땅 밟기와 전도를 주관한다.
10) 타임키퍼(시간 관리자)(강형미)
일정 내의 시간 관리 및 통제를 담당한다.
11) 의료 (조은혜)
팀 내의 건강을 섬긴다.
12) 섬 (강예나)
몸으로 드리는 찬양을 개발하고 팀원을 훈련시킨다.
7. 직임 및 조 결정
모든 팀원(초등학교 3학년 이하 제외)은 상기한 12직임 중 1,2,3,5,10,11번 을 제외한 어떤 직임에든 속해야 한다.
또 4개조로 편성되는 식사조에도 속해야 한다.
1조 : 조장 ( )
조원 :
2조 : 조장 ( )
조원 :
3조 : 조장 ( )
조원 :
4조 : 조장 ( )
조원 :
8. 훈련기간 중에 지켜야 할 원칙
1) 공적 예배(주일/수요예배)에 필히 참석한다.
2) 공지된 훈련 일정에 빠지지 않고 임한다.
3) 개인적인 기도 후원자를 구하고 중보를 요청한다.
나의 중보자 : ( )님
4) 매일 정해진 시간에 중보의 시간을 가진다.
5)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9. 중보기도 제목
1). 주님의 말씀처럼 내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 하셨지만 형제교회를 위해 진정으로 기도하지 않은 게으름과 우리에게 진정한 형제사랑이 없 었음을 회개합니다.
2). 부산교구의 주교와 사제 간에 서로 불순종과 분열로 하나가 되지 못했 던 죄를 대신하여 회개합니다.
3). 부산교구에 속한 모든 사제와 교우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비추 어 주셔서 날마다 회개와 치유가 일어나며, 영이 회복되어 보혈과 성령 의 능력으로 거룩하고 깨끗하게 되어 교구에 속한 각 가정과 교회에 거룩의 능력이 나타나도록 기도합니다.
4). 부산교구가 영으로 참되게 드리는 예배가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5). 사제들이 말씀과 기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회재정과 그 밖의 다른 묶 임들이 하느님의 은혜로 끊어지고 부어지도록 기도합니다 .
6). 부산지역을 덮고 있는 음란, 분열, 우상숭배의 어둠의 영을 예수이름으 로 대적하고 보혈로 덮습니다.
7). 전도여행기간동안 모든 직임자들을 성령 충만하게 하시고 직임을 잘 감 당하게 하시며, 팀원들이 성령의 코이노니아를 통해 한 몸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8). 전도여행에 우리 교회의 모든 지체가 보내심을 받은 자와 보내는 자로 참여하게 하시며 여행에 필요한 모든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합니다.
10. 세부 일정표
첨부 참조
11. 참가자 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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