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자비의 장막교회 기도편지
  • INTERCESSORS' BULLETIN of Tents of Mercy(Ohalei Rachamim)
    2006.5.30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겔37:13~14)

    그 때에 여호와께서 자기 땅을 위하여 중심이 뜨거우시며 그 백성을 긍휼히 여기실 것이라...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욜2:18,2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2:1,4)


    친애하는 중보기도자 여러분!

    이번 주 목요일(6월 1일) 일몰 후 칠칠절(오순절)인 샤부트(Shavuot)가 시작됩니다. 이 절기는 추수(이스라엘의 보리 추수), 하나님의 계시된 말씀(시내산에서 토라를 주심), 그리고 이방인에게 하나님의 예비하신 양식을 나눠준다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레 23:22). 새로운 언약을 믿는 자들로서, 당장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이 날’에 하나님의 영이 제자들에게 부어졌다는 사실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베드로는 예루살렘 사람들에게 일어난 현상을 설명하면서 성령이 부어질 것에 관한 요엘의 예언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요엘의 예언은 분명히 주의 날에 이르는 마지막 때를 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 베드로의 성취는 이른 비(욜 2:23)였지만, 황무하게 된 이스라엘 땅에 다시 사람들이 살 수 있도록 늦은 비가 내릴 것입니다(욜 3:1, 2:18).

    이 모든 것이 나에게 믿음을 불러일으킵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냐하면 샤부트는 “우리의” 축제이기 때문입니다. 유월절은 예수님의 첫 번째 오심에 대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의 피로 우리를 자유하게 하신 희생양이셨습니다. 그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셔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고전 15:20). 초막절(나팔절, 속죄일과 함께)은 예수님의 두 번째 오심에 관한 것입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쫓아 강림하실 것입니다”(살전 4:16). 온 열방이 초막절에 왕을 예배하기 위해서 예루살렘에 모여 들게 될 것입니다(슥 14). 샤부트는 메시아의 첫 번째 오심과 재림 사이의 중간시대, 즉 메시아를 통해서 하나님께 나아가는 인류의 시대에 대한 예언적인 그림입니다. 그러므로, 그 그림은 우리들이 추수의 일꾼으로서(마 9:36-38) 그가 다시 오실 때까지 이 땅에서 예수의 몸으로서 살아가는 모습을 묘사해야 할 것입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샤부트를 성령을 부어주시는 절기로 삼으셨을까요? 왜냐하면 추수에 참여하게 위해서는 우리가 충만히 채워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함은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들이 주님의 일을 할 수 있도록 남겨 두신 능력입니다(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요14:12). 이것이 바로 선지자 에스겔이 보았던 것의 실재입니다. 그는 에스겔 37장에서 14절 가운데 아홉차례나 히브리어로 RUACH, 혹은 영(Spirit)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그의 사역의 동력을 묘사하시면서 이사야 61장을 인용하십니다.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사 61:1)

    나는 지금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에게 부어지기를 위해서 집중하여야 할 때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한된 육체적/정서적/정신적 능력의 한계를 넘어서야만 합니다. 지금이 바로 주께서 임하시고 의의 비를 내리시기까지 주님을 구할 때입니다(호 10:12). 우리와 함께 다가올 행사들을 두고 기도해 주세요. 만약 우리가 주님의 삶과 능력, 선함으로 충만히 채워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이스라엘 사람이 예수를 그들의 구원자로서 보게 되는 기회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최고의 프로그램과 재료와 열심을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이 민족을 일으켜 깨울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러분의 중보기도에 의지합니다. 최근에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중보기도자들에 대한 그림이 제게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산파들이 출산을 도울 때 쓰는 아주 오래된 출산도구였습니다. 이 그림이 주는 개념은 여기 이스라엘에서 우리들이 부흥을 낳고, 살아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인한 이 민족의 부흥을 출산하는 과정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산파의 경험, 도움, 지도, 보살핌이 없?! 摸? 출산할 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출산의 기쁨은 우리가 함께 나눌 기쁨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우리의 삶 가운데 함께 해 주심을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에이탄으로부터


    <기도제목>

    * 자비의 장막교회에서의 샤부트 행사를 위해서:
    오는 6월 1일 목요일 저녁에 샤부트 행사를 위해서 모일 것입니다. 행사를 인도하는 사랑하는 모쉐 모리슨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 예루살렘 샤부트 컨퍼런스(Shimon Nachum 주관): 저는 6월 2일 금요일 오전 이 국제 컨퍼런스에서 말씀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제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고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HaKatzir 젊은이 지도자 수련회: 6월 8-9일에 약 25명의 젊은 청년 리더들이 모여서 첫 번째 수련회를 갖습니다. 이들은 지난번 국제 유스컨퍼런스에서 우리와 함께 일했던 젊은이들입니다. 이 수련회는 HaKatzir의 연합과 권위, 명료한 비젼을 얻는 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 러시아어 아웃리치 신문:  하이파와 나사렛 교회를 인도하는 레온 마진 형제과 함께 러시아어판 메시아닉 신문, OASIS를 배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러시아어로 된 DVD를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능력과 긍휼하심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이곳의 많은 이민자들이 이러한 선교도구를 통해서 하나님 앞으로 나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여름 결혼 세미나: 이 행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모임 안에서 많은 가정들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몇몇 가정은 헤어질 지경에 이르렀기도 합니다. 가정이 깨어지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이 세미나를 준비하는 아비샬롬과 한나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 미국에서의 여름 사역 일정: 나의 헌신적인 행정비서인 레오나가 나의 여름 사역 일정을 짜고 있습니다. 나의 여름 사역 일정에 거룩한 기름부으심이 넘쳐서 나의 사역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과 믿음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하이파와 악고 교회 건물: 이 사안은 지금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성장하는 이 두 교회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말썽 없이 교회 건물 계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 0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592 김장환 6898 2003-03-12
591 김장환 4146 2003-03-12
590 김장환 4828 2003-03-12
589 김장환 4426 2003-04-03
588 김장환 6089 2003-04-08
587 김장환 5354 2003-05-16
586 청지기 4707 2003-05-18
585 청지기 4664 2003-06-19
584 청지기 6345 2003-06-23
583 청지기 5097 2003-07-02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