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성공회제자교회 11월 대도록 / 예수원 대도록
  • 성공회제자교회 11월 대도록

     

    + 다윗비전

    - 본 교회 예배 가운데 하느님의 임재가 충만하기를, 또한 주중예배의 회복을 위하여 !

    - 예배를 집전하고 설교하는 엘리야신부의 성령 충만을 위하여 !

    - 예배사역팀(성가대/찬양님)이 기도 가운데 예배자로 서서 은혜의 통로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

    - 교우들이 예배 전에 성당에 나와 영적으로 참되게 주님을 예배드리는 예배자가 되기를 !

    - 예배를 통해 불신자들의 회심이 일어나며 병든 자들이 치유되는 회복을 누리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

    - 장기결석자, 냉담자들, 전도대상자들이 주님 앞에 돌아와 예배자로 회복되도록!

    - 유치부, 어와나, 학생회 예배 가운데 하느님의 임재가 충만하시길!

     

    + 모세비전

    - 교회 안에 기도의 불길이 더욱 활활 타올라 새벽예배, 금요중보기회, 주일예배를 위한 중보기도에 더 많은 중보자들이 힘써 모이기 !

    - 교회 공동체의 지체들 개인의 필요를 위해서 기도할 뿐만 아니라, 하느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며 기도하는 중보자로 세워지도록 !

    - 셀모임과 선교회 모임을 통해서 모이면 기도하게 하시고 가정예배를 통해서도 가족이 함께 기도함으로 신앙이 계승되어 지기를 !

    + 예루살렘 교회 비전

    - 여성셀, 남녀선교회를 통해서 우리 교회 지체들이 서로 깊은 사귐을 가지며 하느님의 가족으로 세워지는 성령의 코이노니아가 넘치도록 !

    - 지체들을 돌아보며 격려하는 여성 셀 섬김이들(백인숙-이금순, 신은주-김은미, 이미진-강형옥, 강형미-정인아, 이숙희-박미, 서미애-방은경, 윤정신-문현주, 안치숙-김정숙, 하인선-이유진, 박의숙-신의숙, 안은영-서미영)과 남녀선교회 임원들(이미진-이숙희-박명숙, 서미애-신의숙-조영미, 유소진-김성혜 / 김희태-안재금, 박해성-워너함철, 신재호)을 위하여 !

    - 모든 가정들이 온전한 십일조 생활과 나눔의 삶을 통해 공동체 안에핍절한 지체가 없고 교회 밖을 향해 온전한 섬김이 이루어지록 !

    - 본 교회 영적 리더십으로 세우신 교회위원들(김영수 이필근 이병준 김봉태 이미진 강형미 강형옥 박해성 김동규 김광국 이연민 윤재은)이 서로 돌아보고 섬기는 종들로 모범을 보이며 사랑의 공동체를 세워가도록 !

     

    + 안티오키아 교회 비전

    - 교회가 후원하고 중보하는 선교사, 선교단체, 개척교회를 위하여 !

    (신기호 선교사, 강명관 선교사, 박다니엘선교사, 조루시선교사, 내수교회 , 부산교구, 남가주제자들교회, 강릉교회, 여수교회, 내수교회, 오산지역아동센타, 성공회사목신학구원 성직후보생)

    - 온 교우들이 자신들의 삶을 절제하고 극기하며 가정 경제를 닫힌 재정으로 살아감으로 선교구제헌금에 적극 동참할 수 있기를 !

    - 온 성도들이 영혼을 사랑하는 주님의 마음을 품고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증인의 삶을 살기를 !

    - 태신자들(별지)의 영혼구원과 행복축제 119를 위하여 !

    + 브리스카 아퀼라 비전

    - 하나님 나라 제자도 일대일 양육을 위하여 !

    (이끄미<따르미> : 이미진<명영미> 윤정신<정명숙> 방은경<김은미> 문현주<이은옥> 강형미<유소진> 강형옥<방경선> 안은영<승선희> 서미애<김현주> 신은주 / 김장환<이필근 박해성-조영미 신재호> 김광국 전제정)

    - 현재 진행 중인 엠마우스 믿음의 길 성경공부를 위하여 !

    - 교회의 지체들이 일인 일사역 이상 섬기는 헌신의 영이 부어지도록 !

    - 특별히 성당청소 사역에 자원하는 남성들이 많아지도록 !

    - 교회의 제반 사역에 헌신하는 섬김이들의 성령충만을 위하여 !

     

    + 넥스트제너레이션 비전

    - 교회학교(청년회 학생회 어와나 유치부)의 부흥을 위하여 !

    - 섬기는 교사들(유치부 : 강형옥 이유진 이미숙 / 어와나 : 노승훈 이우영 이종림 장길상 조다윗 안은영 조혜숙 허혜영 / 학생회 : 김돈회 최재룡 김정하 <김광국 김은미> / 청년회 : 강형미)의 성령충만과 어린이 학생 청년들이 온전히 예배자로 세워지도록 !

    - 지역의 어린이를 섬기는 오산지역아동센터(하인선 김선희)를 위하여 !

     

    + 쥬빌리비전

    - 주님의 마음으로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며 그들의 인권 회복을 위하여 힘쓰는 교우들이 되도록 !

    - 1116일 오후 2시에 있는 평화! 그 아득한 길....”(송강호 박사, 평화활동가) 시민강좌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세워가는 시민으로 살아가도록 !

    - 남과 북의 교류 협력을 통해 동질성을 회복하고 평화가 정착되며 통일의 길로 나가도록 !

    - 대통령 이하 정치지도자들이 하느님과 백성을 두려워하며 이 땅에 하느님의 공의를 세워가는 일꾼들이 되도록 !

    - 지구상에 전쟁과 분쟁이 그치고 평화가 임하도록!

     

     

     

     

     

     

     

     

     

     

     

     

     

     

    예수원 대도록

     

    1. 전 세계 많은 나라와 우리나라가 시행하고 있는 토지사유제가 희년 말씀을 현대적으로 적용한 토지가치공유제로 바뀌어 토지가치는 사회가 공유하고 개인이 열심히 땀 흘려 일해서 만든 노동의 열매는 자신이 누릴 수 있는 정의로운 나라가 되게 하소서.

     

    2. 긴 시간 고통 중에 있는 세월호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유가족들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9구의 실종자가 발견되게 하시며 세월호 참사의 진상이 철저히 밝혀지고 재발방지책이 마련되도록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게 하시아 하느님의 공의를 세우소서.

     

    3. 북한을 위해 기도합니다.

    남북이 공동으로 설립한 평양과기대가 남북화합의 상징이 되고 기독교인 교수들을 통해 복음이 증거되게 하시고, 북한 지하교회 교인들을 극심한 핍박에서 지켜주시며, 어려움 가운데서도 많은 사람이 복음을 듣고 구원받는 일이 멈추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북한의 집권자들이 전쟁도발이나 인권 말살 등의 악한 죄를 버리고 빛을 향해 나오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4. 콜롬비아의 여성인권단체인 버터블라이즈를 위해 기도합니다.

    콜롬비아의 산업항구도시 부에나벤투라에는 도시전체를 지배하는 갱단의 폭력이 엄청난데, 이 단체는 갱단으로부터 성적으로 확대를 당하고 강제이주를 당한 여성들과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열악한 환경 가운데서 목숨을 걸고 활동하고 있은 이들을 보호해 주시고 더 큰 용기를 주셔서 많은 사람을 위로하고 살리는 일에 사용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5. 라이베리아를 위해 기도합니다.

    라이베리아는 에볼라로 인해 2천명의 어린이가 고아로 남았는데 그중 20%2세 이하의 유아들이고, 가뜩이나 부족한 의료진 중에도 많은 이들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두 차례 내전 이후 재건을 꿈꾸던 이 나라에 닥친 위기를 정부와 국민이 지혜롭게 이겨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6. 중동의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주님, 최근 미국과 국제연합전선은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 국가'(IS)를 제거할 목적으로 이라크에 이어 시리아에 공습을 감행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수니파 통합국가를 수립하고자 하는 이슬람국가의 세력들은 공습을 계기로 점점 더 극단으로 향하고 있는데, 무고한 피해자들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도록, 악한 세력의 흐름이 멈출 수 있도록 사랑하는 주님, 평화의 왕으로 그 땅에 임하여 주소서.

     

    7. 중국 국경지대의 탈북 여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중국 국경지대에 사는 탈북 여성들은 성매매 되거나, 학대하는 남편에게 팔려가는 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중국의 크리스천들을 통해 안전한 곳에서 보호 받을 수 있게 하여 주시고, 사역단체들을 통해 돌봄을 받으며, 성경공부를 하고 있는 여성들이 중국의 다른 탈북 여성들에게 복음을 전할 정도로 성장케 하시며 남북이 통일 되었을 때, 이런 회복된 여성들이 교회에서 지도자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되게 하여 주소서.

     

    8. 유럽의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기도합니다.

    IS(이슬람 국가)가 연이은 테러로 세계 질서를 위협하고 있는데, IS대원 중 1/4는 청년 실업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유럽 출신이며, 이들 중 무슬림의 실업률은 2배로 높다고 합니다. 그들이 폭력으로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파멸로 몰아가는 길에서 돌아서게 하시며, 청년들이 과격 테러리스트의 길로 빠지지 않고 일자리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유럽의 청년 실업의 근원적인 문제가 해결되게 하여 주소서.

     

    9. 팔레스타인의 가자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무기한 휴전 상태에 들어갔으나, 가자 지역은 참혹한 전쟁의 결과로 민간인들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주택가격의 폭등과 인구 문제,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과 아이들의 심적 상처 등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가자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주께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운데 평화의 왕으로 오셔서 통치하여 주시고, 가자 지역 주민들의 진정한 필요를 공급하여 주소서.

     

    10. 나이지리아의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픈도어가 기독교 박해 조사결과 전 세계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 때문에 핍박을 받는 그리스도인들 중 가장 극심한 나라는 나이지리아로써, 브르노의 27개 지역 중 8곳에서는 크리스천이 죽거나 피난을 가서 모든 교회가 문을 닫았고, 몇 몇 지역들도 예배가 중단되고, 크리스천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친 가족과 영적인 가정을 잃어버린 크리스천들의 아픔을 싸매어 주시고, 모든 신자들을 믿음 가운데 지켜 주시며, 주님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게 하여 주소서.

     

    11. 일본의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초등학교 내 집단 괴롭힘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고, 또 초, 중학생 가운데 특별한 이유 없이 한 달 이상 학교에 나오지 않는 등교 거부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의 다음 세대와 그 부모들 안에 아들까지 내어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품은 증인들을 세워 주시고, 일본의 다음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이 초, 중학생들에게 부어지게 하소서.

     

    12. 청소년 가출 문제 해결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가출 문제는 더 이상 간과해서는 안 될 사회적 이슈가 되었으나 별다른 대안이 없는 현실이며, 가출한 청소년들은 생활비 마련을 위해 범죄를 저지르고 또한 이들이 범죄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가출한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사랑으로 이끌 부모와 교사, 사역자들을 세워주시고, 가해자가 되어 범죄를 저지르고 어느새 피해자로 범죄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실제적이고도 적절한 대안이 세워지게 하여 주소서.

     

    13. 동성애를 조장하는 국가 인권위법 개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계와 시민단체는 동성애를 조장하는 국가인권위법 개정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교과서에는 동성애가 정상이고 비윤리적이 아니며, 모두가 존중해야할 성문화라고 가르치고 있으며, 학생 인권 조례에도 학교 내 동성애를 인정하고 동성애 청소년 동아리를 만들 경우 이를 지원토록 하고 있습니다. 자의로 동성애를 선택한 사람들과 달리 불가피하게 동성애자가 된 사람들은 부당하게 차별받지 않도록 보호받고, 그들의 고통을 돌아보아 치유와 회복을 위한 대안이 세워지게 하시되, 동성애가 윤리적이며 존중해야할 정상적인성문화라고 가르치고 동성애를 조장하는 것을 지지하는 국가인권위법이 개정되게 하여 주소서.

     

    14. 건강한 소통이 회복되는 사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얼마 전 광화문에서 원인도 밝히지 못한 불의의 사고로 자녀들을 잃고 단식하는 부모들 앞에서 폭식농성으로 이들에게 시위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타인의 고통과 아픔보다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반대 진영에 속한 상대방을 붕괴시켜 올라서려고 하는 우리의 무자비함을 회개 하오니, 파괴적이고 악한 조롱이 떠나가고, 사람과 사회를 세우고 살리는 건강한 소통이 회복되는 사회가 되게 하여 주소서.

     

    15.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막아 주시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최근 4년간 장애인 성폭력 범죄는 두 배 이상 증가하였고, 가해자는 청소년에서 노인까지 이릅니다.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의 변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권리와 신변이 제대로 보호될 수 있는 제도와 규범이 세워지게 하시며,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범죄에 대해 정확한 처벌과 징계가 행해지게 하시고, 우리 사회가 사회적 약자들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사회로 발전해 가게 하여 주소서.

댓글 0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592 청지기 3488 2022-11-02
591 김장환엘리야 5371 2015-01-24
590 김장환엘리야 4673 2014-11-28
김장환엘리야 6422 2014-10-31
588 김장환엘리야 7502 2014-10-14
587 김장환엘리야 5544 2014-09-11
586 김장환엘리야 6901 2014-07-24
585 김장환엘리야 5214 2014-07-24
584 김장환엘리야 6186 2014-07-01
583 김장환엘리야 4988 2014-06-20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