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5월 4일 주간 셀모임 자료
  • 5월 4일 주간 셀 모임 자료

     

     

    1. Welcome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하느님과 지체 앞에서 감사의 제목, 고백과 용서의 내용을 이야기해 봅시다. “지난 한 주간 하느님을 경험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하느님이 가장 절실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2. Worship 찬양 2-3곡 정도를 부른 후 섬김이의 기도로 시작합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 아멘

    * 주께서 이제 여기에               ○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 기도합시다. (인도자가 기도)---  ○ 아멘

    3. Word

    * 본문을 돌아가면서 한 절씩 읽고 1-2분 묵상하고 다시 한 번 더 읽을 땐 와 닿은 구절이나 단어를 품고 1-2분 묵상하고 한 번 더 읽은 후 1-2분 묵상합니다.

     

     

    루가 24:13-35, 13 바로 그 날 거기 모였던 사람들 중 두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한 삼십리쯤 떨어진 곳에 있는 엠마오라는 동네로 걸어 가면서 14 이 즈음에 일어난 모든 사건에 대하여 말을 주고 받고 있었다. 15 그들이 이야기를 나누며 토론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다가 가서 나란히 걸어 가셨다. 16 그러나 그들은 눈이 가리워져서 그분이 누구신지 알아 보지 못하였다. 17 예수께서 그들에게 "길을 걸으면서 무슨 이야기들을 그렇게 하고 있느냐?" 하고 물으셨다. 그러자 그들은 침통한 표정인 채 걸음을 멈추었다. 18 그리고 글레오파라는 사람이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던 사람으로서 요새 며칠 동안에 거기에서 일어난 일을 모르다니, 그런 사람이 당신 말고 어디 또 있겠읍니까?" 하고 말하였다. 19 예수께서 "무슨 일이냐?" 하고 물으시자 그들은 이렇게 설명하였다. "나자렛 사람 예수에 관한 일이오. 그분은 하느님과 모든 백성들 앞에서 그 하신 일과 말씀에 큰 능력을 보이신 예언자였읍니다. 20 그런데 대사제들과 우리 백성의 지도자들이 그분을 관헌에게 넘겨 사형선고를 받아 십자가형을 당하게 하였읍니다. 21 우리는 그분이야말로 이스라엘을 구원해 주실 분이라고 희망을 걸고 있었읍니다. 그러나 그분은 이미 처형을 당하셨고, 더구나 그 일이 있은 지도 벌써 사흘째나 됩니다. 22 그런데 우리 가운데 몇몇 여인이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하였읍니다. 그들이 새벽에 무덤을 찾아 가 보았더니 23 그분의 시체가 없어졌더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천사들이 나타나 그분은 살아 계시다고 일러 주더라는 것이었읍니다. 24 그래서 우리 동료 몇 사람이 무덤에 가 보았으나 과연 그 여자들의 말대로였고 그분은 보지 못했읍니다." 25 그 때에 예수께서 "너희는 어리석기도 하다! 예언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그렇게도 믿기가 어려우냐? 26 그리스도는 영광을 차지하기 전에 그런 고난을 겪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 27 하시며 모세의 율법서와 모든 예언서를 비롯하여 성서 전체에서 당신에 관한 기사를 들어 설명해 주셨다. 28 그들이 찾아 가던 동네에 거의 다다랐을 때에 예수께서 더 멀리 가시려는 듯이 보이자 29 그들은 "이젠 날도 저물어 저녁이 다 되었으니 여기서 우리와 함께 묵어 가십시오" 하고 붙들었다. 그래서 예수께서 그들과 함께 묵으시려고 집으로 들어 가셨다. 30 예수께서 함께 식탁에 앉아 빵을 들어 감사의 기도를 드리신 다음 그것을 떼어 나누어 주셨다. 31 그제서야 그들은 눈이 열려 예수를 알아 보았는데 예수의 모습은 이미 사라져서 보이지 않았다. 32 그들은 "길에서 그분이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나 성서를 설명해 주실 때에 우리가 얼마나 뜨거운 감동을 느꼈던가!" 하고 서로 말하였다. 33 그들은 곧 그 곳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돌아 갔다. 가 보았더니 거기에 열 한 제자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34 주께서 확실히 다시 살아나셔서 시몬에게 나타나셨다는 말을 하고 있었다. 35 두 사람도 길에서 당한 일과 빵을 떼어 주실 때에야 비로소 그분이 예수시라는 것을 알아 보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려 주었다.

     

    * 나눔(3C) - Context(상황), Challenge(도전), Change(변화) : 나의 상황에서 내가 받은 도전으로 내게 일어난 변화 또는 내가 행해야 하는 변화를 나눈다.

     

    * 적용(3P) - Personal(개인적인), Practical(구체적인), Possible(실천가능한) : 적용은 반드시 개인적이고 삶에서 구체적으로 실천 가능한 것으로 합니다.

     

    (1) 오늘 본문에서 마음에 새기고 적용하고 싶은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지난 주일 설교 내용 중에 어떤 것을 삶에 적용하며 살고 있나요?

     

    (3) 원 이어 바이블 통독 중 마음에 새긴 One Verse는 무엇인가요?

     

    4. 함께 기도하기 - “세월호 침몰참사 희생자들과 실종자들을 위한 기도"로 드립니다.

    ○ 세월호 침몰참사로 큰 슬픔에 빠진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무엇보다도 꿈을 키워가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희생되어 더 큰 애통함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침몰참사로 별세한 영혼과 그들의 가족들과 구조작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침묵) .....

    ○ 하늘과 땅을 지으신 성부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이 세상을 구원하신 성자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신자들을 거룩케 하시는 성령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거룩하시고 영화로우시며 찬미 받으실 삼위일체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기도합시다. 전능하신 하느님, 성자의 이름으로 구하는 기도를 들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으니, 주님의 뜻을 따라 드리는 우리의 간구를 자비로이 들으시고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며,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기도하나이다.

    ◉ 아멘

    ○ 주여, 뜻하지 않은 사고로 별세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오니, 별세한 이들의 영혼을 자비하신 사랑으로 품어주시고, 영원토록 평안히 쉬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슬픔에 빠져있는 가족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그들의 찢어지는 애통함과 원통함을 불쌍히 여기시어 사랑으로 위로하여 주시며, 부활의 빛으로 슬픔을 이겨내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구조를 위해 애쓰고 있는 구조대원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구조활동의 모든 순간순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이 재난으로 인해 놀라고 슬퍼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이 나라와 이 백성을 인자로이 돌아보시어 슬픔을 이기게 하시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시며, 이 사회의 정의와 생명과 평화를 위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 자비하신 하느님, 주께서는 통회하는 자의 탄식과 슬퍼하는 자의 소원을 멸시하지 않으시나이다. 비오니, 우리가 도탄 중에 기도함을 불쌍히 여기사, 이제와 영원히 우리를 보호하시고, 상한 자와 사로잡힌 자를 불쌍히 여기시고, 애통하는 자를 위로하시고, 죽음에 이른 자를 돌아보시고, 죽은자를 불쌍히 여기시고, 모든 백성으로 하여금 화합하여 기도하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 아멘

     

    5. 공지

    1) 한국교회 세월호 희생자를 위한 공동기도주간 - 5월 11일까지

    2) 캄보디아 빈민학교를 위한 사순절 극기헌금 봉헌해 주세요.

    3) 5월 교회 주요일정

      5/12(일) : 가정주일 

      5/19(일) : 한신대학교 대학교회와 연합예배 및 시민강좌(오후 2시, 행복하려면 녹색)

      5/26(일) : 패밀리서비스, 영국 피터버러교구 방문단 설교, 성공회중보기도회

     

    6. 봉헌 찬양 감사와 이웃 사랑의 표현으로 헌금함에 물질을 드립니다.

    봉헌금은 선교사나 개척교회, 사회선교단체에 플로윙 됩니다.

     

    7. 주의기도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온 세상이 아버지를 하느님으로 받들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하듯이 우리의 잘못을 용서하시고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의 것이옵니다. 아멘”

     

     

    8. 마침기도 (다함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느님의 사랑과 성령의 코이노니아가 우리 모두와 공동체 위에 충만하소서!”

     

     

    세상의 빛과 소금 성공회제자교회

댓글 0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522 김장환엘리야 1885 2014-05-17
521 김장환엘리야 1573 2014-05-15
520 노아 2192 2014-05-13
519 김장환엘리야 1429 2014-05-11
518 김장환엘리야 1671 2014-05-08
김장환엘리야 2254 2014-05-07
516 김장환엘리야 1475 2014-05-05
515 김장환엘리야 1744 2014-04-28
514 김장환엘리야 2447 2014-04-23
513 노아 2167 2014-04-17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