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4월 20일 주간 셀 모임 자료
  • 4월 20일 주간 셀 모임 자료

     

     

    1. Welcome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하느님과 지체 앞에서 감사의 제목, 고백과 용서의 내용을 이야기해 봅시다. “지난 한 주간 하느님을 경험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하느님이 가장 절실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2. Worship 찬양 2-3곡 정도를 부른 후 섬김이의 기도로 시작합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 아멘

    * 주께서 이제 여기에                  ○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 기도합시다. (인도자가 기도)---  ○ 아멘

     

     

    3. Word

    * 본문을 돌아가면서 한 절씩 읽고 1-2분 묵상하고 다시 한 번 더 읽을 땐 와 닿은 구절이나 단어를 품고 1-2분 묵상하고 한 번 더 읽은 후 1-2분 묵상합니다.

     

    마태 28:1-10, 1 안식일이 지나고 그 이튿날 동틀 무렵에 막달라 여자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러 갔다. 2 그런데 갑자기 큰 지진이 일어나면서 하늘에서 주의 천사가 내려 와 그 돌을 굴려내고 그 위에 앉았다. 3 그 천사의 모습은 번개처럼 빛났고 옷은 눈같이 희었다. 4 이 광경을 본 경비병들은 겁에 질려 떨다가 까무러쳤다. 5 그 때 천사가 여자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무서워하지 말라. 너희는 십자가에 달리셨던 예수를 찾고 있으나 6 그분은 여기 계시지 않다. 전에 말씀하신 대로 다시 살아나셨다. 그분이 누우셨던 곳을 와서 보아라. 7 그리고 빨리 제자들에게 가서 '예수께서는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고 당신들보다 먼저 갈릴래아로 가실 터이니 거기에서 그분을 뵙게 될 것이오' 하고 알려라. 나는 이 말을 전하러 왔다." 8 여자들은 무서우면서도 기쁨에 넘쳐서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하려고 무덤을 떠나 급히 달려 갔다. 9 그런데 뜻밖에도 예수께서 그 여자들을 향하여 걸어 오셔서 "평안하냐?" 하고 말씀하셨다. 여자들은 가까이 가서 그의 두 발을 붙잡고 엎드려 절하였다. 10 그러자 예수께서는 그 여자들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래아로 가라고 전하여라. 그들은 거기서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1) 오늘 본문에서 마음에 새기고 적용하고 싶은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지난 주일 설교 내용 중에 어떤 것을 삶에 적용하며 살고 있나요?

    (3) 세월호 참사를 보며 하느님이 주시는 마음은 무엇인가요?

     

    4. 함께 기도하기 - “세월호 침몰참사 희생자들과 실종자들을 위한 기도"로 드립니다.

    ○ 세월호 침몰참사로 큰 슬픔에 빠진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무엇보다도 꿈을 키워가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희생되어 더 큰 애통함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침몰참사로 별세한 영혼과 그들의 가족들과 구조작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침묵) .....

    ○ 하늘과 땅을 지으신 성부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이 세상을 구원하신 성자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신자들을 거룩케 하시는 성령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거룩하시고 영화로우시며 찬미 받으실 삼위일체 하느님, ◉ 주여 자비를 베푸소서.

    ○ 기도합시다. 전능하신 하느님, 성자의 이름으로 구하는 기도를 들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으니, 주님의 뜻을 따라 드리는 우리의 간구를 자비로이 들으시고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며,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기도하나이다.

    ◉ 아멘

    ○ 주여, 뜻하지 않은 사고로 별세한 영혼을 위해 기도하오니, 별세한 이들의 영혼을 자비하신 사랑으로 품어주시고, 영원토록 평안히 쉬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슬픔에 빠져있는 가족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그들의 찢어지는 애통함과 원통함을 불쌍히 여기시어 사랑으로 위로하여 주시며, 부활의 빛으로 슬픔을 이겨내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구조를 위해 애쓰고 있는 구조대원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구조활동의 모든 순간순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주여, 이 재난으로 인해 놀라고 슬퍼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오니, 이 나라와 이 백성을 인자로이 돌아보시어 슬픔을 이기게 하시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시며, 이 사회의 정의와 생명과 평화를 위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 자비하신 하느님, 주께서는 통회하는 자의 탄식과 슬퍼하는 자의 소원을 멸시하지 않으시나이다. 비오니, 우리가 도탄 중에 기도함을 불쌍히 여기사, 이제와 영원히 우리를 보호하시고, 상한 자와 사로잡힌 자를 불쌍히 여기시고, 애통하는 자를 위로하시고, 죽음에 이른 자를 돌아보시고, 죽은자를 불쌍히 여기시고, 모든 백성으로 하여금 화합하여 기도하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 아멘

     

     

    5. 공지

    1) 성소주일연합예배는 세월호 사태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2) 부활절헌금의 1/2은 선교구제헌금으로 플로윙합니다.

        캄보디아 빈민학교를 위한 사순절 극기헌금 봉헌해 주세요.

    3) 5월 교회 주요일정

      5/12(일) : 가정주일, 5/19(일) : 한신대학교 대학교회와 연합예배 및 공동체한마당

      5/26(일) : 패밀리서비스, 혼배서약갱신예식(대상 - 혼배성사 20년 이상, 예배로 결혼하지 못한 부부)

     

    6. 봉헌 찬양

    감사와 이웃 사랑의 표현으로 헌금함에 물질을 드립니다.

    봉헌금은 선교사나 개척교회, 사회선교단체에 플로윙 됩니다.

     

    7. 주의기도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온 세상이 아버지를 하느님으로 받들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이를 용서하듯이 우리의 잘못을 용서하시고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의 것이옵니다. 아멘”

     

    8. 마침기도 (다함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느님의 사랑과 성령의 코이노니아가 우리 모두와 공동체 위에 충만하소서!”

     

    세상의 빛과 소금 성공회제자교회

댓글 0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522 김장환엘리야 1877 2014-05-17
521 김장환엘리야 1571 2014-05-15
520 노아 2185 2014-05-13
519 김장환엘리야 1428 2014-05-11
518 김장환엘리야 1668 2014-05-08
517 김장환엘리야 2237 2014-05-07
516 김장환엘리야 1473 2014-05-05
515 김장환엘리야 1738 2014-04-28
김장환엘리야 2443 2014-04-23
513 노아 2161 2014-04-17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