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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10일새나 말씀묵상(히브리서7:1-14)
  • 06년 7월 10일 말씀 묵상  

    히브리서 7:1-14 - 의와 평강의 왕

    1 이 멜기세덱은 살렘왕이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사제였습니다. 그는 여러 왕들을 무찌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맞아 축복해 주었고
    This Melchizedek was king of Salem and priest of God Most High. He met Abraham returning from the defeat of the kings and blessed him,
    2 아브라함은 그에게 모든 전리품의 십분의 일을 나누어주었습니다. 첫째로 멜기세덱이라는 이름은 정의의 왕이라는 뜻이고 그 다음 살렘왕이라는 칭호는 평화의 왕이라는 뜻입니다.
    and Abraham gave him a tenth of everything. First, his name means "king of righteousness"; then also, "king of Salem" means "king of peace."
    3 그는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으며 생애의 시작도 끝도 없이 하나님의 아들을 닮아서 영원히 사제직을 맡아보는 분입니다.
    Without father or mother, without genealogy, without beginning of days or end of life, like the Son of God he remains a priest forever.
    4 그가 얼마나 위대한 분인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대선조인 아브라함까지도 전리품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바쳤습니다. Just think how great he was: Even the patriarch Abraham gave him a tenth of the plunder!
    5 레위 자손들도 같은 아브라함의 후손들이지만 사제직을 맡았기 때문에 동족인 이스라엘 백성들에게서 수입의 십분의 일을 거둘 수 있는 권한을 율법으로 보장받았습니다. Now the law requires the descendants of Levi who become priests to collect a tenth from the people--that is, their brothers--even though their brothers are descended from Abraham.
    6 그러나 멜기세덱은 레위 가문에 속하지 않았는데도 아브라함에게서 수입의 십분의 일을 받았고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아브라함을 축복해 주었습니다.
    This man, however, did not trace his descent from Levi, yet he collected a tenth from Abraham and blessed him who had the promises.
    7 다시 말할 것 없이 축복이란 것은 웃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해 주는 것입니다.
    And without doubt the lesser person is blessed by the greater.
    8 사제들도 십분의 일을 받고 멜기세덱도 십분의 일을 받았지만 사제들은 언젠가는 죽을 사람들이고 멜기세덱은 성서가 증언하는 바와 같이 영원히 살아 있습니다. In the one case, the tenth is collected by men who die; but in the other case, by him who is declared to be living.
    9 말하자면 십분의 일을 받는 레위까지도 아브라함의 손을 거쳐서 멜기세덱에게 십분의 일을 바친 셈입니다.
    One might even say that Levi, who collects the tenth, paid the tenth through Abraham,
    10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맞았을 때에 레위가 조상 아브라함의 몸 속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because when Melchizedek met Abraham, Levi was still in the body of his ancestor.
    11 이스라엘 백성은 레위의 사제 제도를 바탕으로 하고 율법을 받았는데 만일 그 사제 제도로 완전해질 수 있었다면 아론의 계통이 아니라 멜기세덱의 계통인 또 다른 사제를 세울 필요가 어디 있었겠습니까?
    If perfection could have been attained through the Levitical priesthood (for on the basis of it the law was given to the people), why was there still need for another priest to come--one in the order of Melchizedek, not in the order of Aaron?
    12 사제 제도가 변하면 율법도 변하게 마련입니다.
    For when there is a change of the priesthood, there must also be a change of the law.
    13 우리가 이야기하는 그분은 레위지파 아닌 다른 지파에 속한 분이고 그 지파사람으로서 일찌기 제단 일을 시중든 사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He of whom these things are said belonged to a different tribe, and no one from that tribe has ever served at the altar.
    14 우리 주님께서 유다 지파에서 나오신 것은 명백합니다. 그런데 모세가 이 지파를 사제직에 관련시켜 말한 일은 한번도 없습니다.
    For it is clear that our Lord descended from Judah, and in regard to that tribe Moses said nothing about priests.

    멜기세덱, 살렘왕은 정의의 왕, 평화의 왕이란 뜻을 가진 분으로 영원히 살아있는 분이며 대제사장이 되신 예수님을 닮은 분입니다. 오늘 말씀 가운데 7절 '다시 말할 것 없이 축복이란 것은 웃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해 주는 것입니다.'이란 말씀이 저를 돌아보게 합니다.
    우리 학생들에게 저와 교사들이 진정한 영적인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축복의 통로가 되어 우리 학생들이 참으로 정의와 평강이 넘치는 삶을 이룰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러려면 먼저 나 자신이 주님께 철저히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겠지요? 말씀과 기도 생활 가운데 늘 성령충만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샬롬!  

    '그러나 여러분은 선택된 민족이고 왕의 사제들이며 거룩한 겨레이고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두운 데서 여러분을 불러내어 그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널리 찬양해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2장 9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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