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한성공회 제자교회대한성공회 제자교회

  • 7교시
  • 좋은 습관을 어떻게 시작하고 유지합니까?


    1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한 욕망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내적인 동기가 부여되어야만 합니다. 외적인 동기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확고한 열망이 없이 시작하면 성공하기가 힘듭니다.


    2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기다리지 말고 지금 시작하십시오. 연기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습관이 저절로 쉽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언젠가 되리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기회를 영원히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나쁜 습관을 오늘 처리하는 것이 내일 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3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자신의 의사를 공개적으로 알리십시오. 약속이나 결심을 하십시오. 공개적인 서약의 힘은 대단합니다. 특별히 자신과의 약속을 기록하여 서명하면 더 강력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시편 76:11上 "너희의 하느님 야훼께 서원한 것이 있거든 어김없이 지켜라."


    4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새로운 습관이 내 삶에 견고하게 뿌리내릴 때까지 예외를 인정하지 마십시오. 란 번씩 빠뜨리는 것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 번 쉬는 것은 나중에 여러 번 해이하게 만듭니다. 초기에 지속적으로 매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한 번만 쉬자"는 생각에 절대로 동요되지 마십시오. 유혹에 짐으로써 의지가 약해지고 그 결과로 자신을 다스리기가 어렵게 됩니다. 새로운 습관이 익숙해질 때까지는 3주일이 걸리며 그 습관이 내 삶의 일부분이 되기 위해서는 3, 4주가 더 요구됩니다.


    무엇에 배우게 되기까지는 _________ 번에서 __________ 번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


    5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 새로운 습관을 실행해 보고 싶은 욕망이 조금이라도 있을 때 즉시 실행하십시오! 연기하지 마십시오. 모든 기회를 총동원해서 이 습관을 규칙화하십시오. 이런 감정은 언제나 항상 계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이 새로운 습관을 실행하고 싶을 대 꼭 실천하도록 하십시오.


    6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당신을 돕고 격려할 수 있는 파트너를 구하십시오. 책임져 줄 사람, 특별히 새로운 습관이 확고하게 체질화되기 전 단계에서 당신을 점검해줄 수 있는 파트너를 구하십시오.

    히브리 10:25 "어떤 사람들처럼 같이 모이는 일을 폐지하지 말고 서로 격려해서 자주 모입시다. 더구나 그 날이 가까이 오는 것을 아는 이상 더욱 열심히 모이도록 합시다."

    전도서 4:9-10 "혼자서 애를 쓰는 것보다 둘이서 함께 하는 것이 낫다. 그들의 수고가 좋은 보상을 받겠기 때문이다. 그뿐이랴! 혼자서는 몸을 녹일 길이 없지만 둘이 같이 자면 서로 몸을 녹일 수 있다."


    7 단계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 습관을 체질화할 수 있도록 하느님의 능력을 구하십시오. 여러분이 이 습간을 들여 영적으로 성장하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을 사탄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서 방해할 것입니다. 사탄의 시험을 받아 중단하고 실망하지 않도록 기도하십시오.

    2디모테오 1:7 "하느님께서 주신 성령은 우리에게 비겁한 마음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힘과 사랑과 절제를 주십니다."

    필립비서 2:13 "여러분 안에 계셔서 여러분에게 당신의 뜻에 맞는 일을 하고자 하는 마음을 일으켜 주시고 그 일을 할 힘을 주시는 분은 하느님이십니다."



    우리는 당신이 다음과 같은 기초 위에서 삶을 살아가기를 원한다.

    새로운 가치 체계 : 성숙한 습관이 이끌어 가는 가치 체계

    새로운 신앙 체계 : 기독교세계관(성경적 세계관)

    새로운 삶의 스타일 : 개인, 가정, 직업, 목표, 미래를 비롯한 당신의 모든 삶의 영역에 

    영향을 주는 변화(Change)와 신이 나는 성장(Growth).

    새로운 관계 : 개인적이고 친밀하고 즐거운 주님과의 깊고도 영언한 관계

     

    일대일제자양육과정으로 초대합니다.

    301반으로 가십시오 !

번호  제목
7
6
5
4
3
2
1
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